STUDY/Android Programming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가상머신(AVD) 생성, 실행 방법.

The Simpler 2016. 4. 20. 10:39

일단 프로젝트를 만든다.

 

그 후에 RUN할 때, 안드로이드 기기가 있어야 하는데, 안드로이드 기기가 없을 경우 가상 머신을 에뮬레이터로 이용해서 돌릴 것이다.

가상 머신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.

 

 

 

 

이 때 필요한 것이 AVD Manager!! (AVD : Android Virtual Machine)

Tools - Android - AVD Manager 에서 찾거나

아래의 사진에 보이는 빨간 박스에 위치해 있다.

 

 

AVD Manager 실행 화면.

내 AVD(가상머신)이 없다고 나온다.

 

 

여기서 작업 환경에 따라 APL Level을 낮게 잡아줘야 하기도 하는데,

난 그냥 그런거 없이 만드는게 중요하기에 아무거나(Nexus 5X, 상대적으로 갤럭시 노트5와 비견되는 녀석.) 골랐다.

 

 

 

현재 최신 버전인 마쉬멜로우가 기본이고,

필요하다면 롤리팝을 다운 받아서 Nexus 5X에 씌우는 것이 가능하다.

 

 

오른쪽에 보면 안드로이드의 버전 별 모습이 나온다. ㅋㅋ

 

 

 

초보인 나는 AUTO AUTO 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후후 생성 중.

이것도 Gradle 녀석이 해주는 건가?

 

 

이제 이 녀석을 사용하러 가봐야겠지!!

 

 

RUN을 누르자.

Run - Run 'app'

 

 

디바이스 클릭

 

 

 

처음에 이렇게 뜨다가.

 

성공적으로 RUN을 마쳤을 경우엔 이렇게 잘 된다!

끝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