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CentOS on Mac

DNS 서버 속이기 ㅋㅋ

The Simpler 2017. 3. 17. 09:12

nslookup을 통해 www.nate.com 의 IP 주소를 알아낸다.

www.google.com의 IP 주소를 알아내려고 했는데 고정되어 있지 않았다. 매번 다른 IP 주소를 향해 나아가는데.. 

아마 전세계적으로 많은 접속이 이루어져서 그 많은 트래픽을 잘 받아넘기려는 것 같다.

원리는 모른다.

ㅋㅋㅋㅋㅋ


위의 이유들로 www.nate.com의 IP 주소를 알아낸다.

그리고 /etc/hosts 파일을 수정한다.


vi /etc/hosts


그리고 www.nate.com의 IP 주소: 120.50.131.112 에다가 다른 이름을 부여한다.


120.50.131.112 www.google.com 




그리고 위의 IP 주소로 접속을 해 보면ㅋㅋ 

'www.google.com' 이름을 가진 네이트 사이트가 나타난다. ㅋㅋㅋ


이것을 이해한다면, DNS의 개념은 금새 이해했을듯..


당연히 www.google.com 을 입력했을 경우 네이트 사이트가 뜬다.